2019학년도수능재수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갤럭시s 조회 4회 작성일 2020-10-29 00:38:50 댓글 0

본문

[메가스터디] 재수생이기에 미리 세우는 2019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재수생이기에 미리 세우는 2019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1. 확정된 내신성적으로 미리 세우는 전략
2. 전년도 수시지원 결과 분석
3. 2019학년도 입시 변화 분석
4. 재수/반수에 따른 수능 성적 분석
5. 전년도 지원 사례를 통한 분석

- 합격불변의 법칙 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
http://m.megastudy.net
로얄클래시 : 6월 모의고사 대비, 러셀블루tv 선물샵에서
공부에 지친 수험생을 위해 준비한 열공 지원 선물!!
피자, 치킨 등 든든한 간식부터 블루tv LIVE 수강권까지~
누구나! 100%! 받을 수 있는 메가스터디 러셀블루tv 선물샵에 놀러와~♬

https://app.mg/4105243

"재수는 없다, 수능 대박" 서울 시내 고사장 열띤 응원전 / 연합뉴스 (Yonhapnews)

#수능 #대학수학능력시험 #대입수능

오늘 수능…전국 1천190개 시험장서 59만5천명 응시

(세종=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5일 전국 86개 시험지구, 1천19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시험은 오전 8시 40분 1교시 국어영역(08:40∼10:00)을 시작으로 2교시 수학(10:30∼12:10), 3교시 영어(13:10∼14:20), 4교시 한국사·탐구(14:50∼16:32), 5교시 제2외국어/한문(17:00∼17:40) 순으로 치러진다.

올해 수능에는 지난해보다 1천397명 늘어난 59만4천924명이 지원했다.

모든 수험생은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장에 입실해야 한다. 1교시 국어영역을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마찬가지다.

수험표를 잃어버린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사진 1장, 신분증을 갖고 시험장에 있는 시험관리본부에서 재발급받아야 한다.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https://goo.gl/VQTsSZ
◆ 오늘의 핫뉴스 → https://goo.gl/WyGXpG

◆ 현장영상 → https://goo.gl/5aZcx8
◆ 카드뉴스 →https://goo.gl/QKfDTH



◆연합뉴스 공식 SN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s://goo.gl/pL7TmT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123 asd : 저당시에 수험장으로 들어가는현역.재수생들은몰랐겠지 한번도접해보지못한 역대최고불수능이 1교시부터 멘탈을뿌리채잡고흔들어조질줄은(나는재수생 3수생각중.) ㅋㅋ......
자전거로kim : 자랑스럽다
3-2 12이혜원 : 당황했겠다
* WOO-SAN* : 환영한다 !!
조별과제의 늪으로 ~
어서와라 학점의 늪으로 ~
어서와라 4년의 고된 노동으로 ~
사랑 : 수험생 ...가슴이 애잔해진다
아득한 일처럼 느껴지면서 ...
수학조아 : 수능 대박나라
tube솔차미 : ㅜ 수능!!

[뉴스통] 2019학년도 수능 종료...입시 전략 어떻게? / YTN

■ 진행 : 이광연 앵커
■ 출연 : 이영덕 / 대성학원평가실장

[앵커]
벌써 이 시간은 과거의 시간이 되었고 수능시험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시험은 끝났지만 본격적인 입시가 남은 만큼 앞으로 어떤 전략을 짜야 할지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데요. 이번 수능시험 좀 더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소장님과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본격적인 이야기 나누기 전에 오늘 올해 수능 문제 관련해서 발표한 내용 먼저 듣고 다시 오도록 하겠습니다.

[이강래 / 출제위원장 :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수험생이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 하고자 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올해 2차례에 걸쳐 시행된 모의평가를통해 파악된 수험생들의 학력 수준과 모의평가 대비 수능 학습 준비 향상 정도를 고려하였습니다.]

[앵커]
출제위원장 얘기 들어봤는데 해마다 이 문장을 나오는 것 같아요. 학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라면, 이 대목은 항상 나오는데 잠시 뒤에 난이도 따져보도록 하겠고 지금 이 시간이면 6시 한 34분이면 수험생들은 지금 모여서 가채점 하고 있을 수 있을까요?

[인터뷰]
그렇죠. 지금 일반 학생들은 시험이 다 끝났고. 지금 3교시 영어까지는 평가원 홈페이지에 정답도 다 올라가 있기 때문에.

[앵커]
저도 한번 들어가봤더니 5시 4분 기준으로 영어까지 올라와 있더라고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4교시 탐구영역 이후는 탐구영역은 8시 10분 되어야 중증시각장애인 고사가 끝나야 문제하고 정답이 공개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지금쯤 국어, 수학, 영어가 내가 몇 점인가 채점을 하고 있을 것으로 그렇게 보입니다.

[앵커]
그렇다 보니까 난이도 얘기도 조금씩 영어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차근차근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학생들이 느끼는 난이도는 저마다 다를 테지만 일단은 난이도 조절은 성공했다고 보세요?

[인터뷰]
그런데 이게 난이도 조절은 기준이 있어야 하는데요. 보통 우리가 난이도는 전년도 수능하고 비교해서 얘기하는데 대체로 전년도보다 조금 어렵든지 아니면 비슷하든지 이렇게 나오고 있는데 그 정도라면 일단 성공했다 전체적으로 그렇게 볼 수 있겠습니다.

[앵커]
전반적으로는 조절에는 성공했다. 과목별로 좀 따져보겠습니다. 국어는 앞서 저희 김정회 기자도 조금 난이도가 높았다 이런 얘기 나오는데 소장님은 어떻게 보세요?

[인터뷰]
지난해 국어 영역이 1등급 커트라인이 원점수 100점 만점에 94점이었는데 오늘 국어가 그것보다 조금 어렵지 않느냐. 이렇게 보고 있고 특히 독서 지문에서 지문 내용 자체가 길기도 하고 내용도 까다롭고.

그래서 아마 읽어내서 이해하는 데 수험생들이 쉽지 않았을 것이고. 특히 31번 문항 같은 경우에는 문제 자체가 전체의 한 페이지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앵커]
그게 복합 지문 얘기하는 건가요? 복합 지문이라는 것은 어떤 내용인가요?

[인터뷰]
예를 들어서 과학적인 내용하고 철학적인 내용이 같이 들어가 있어서 천문이론에 관한 문제가 나왔는데요. 그게 상당히 수험생들이 이해하는 데 그리고 추론까지 해야 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아주 어렵게 느끼지 않았겠느냐. 이런 부분 때문에 작년 수능하고 비교했을 때 조금 더 어렵게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앵커]
말씀 나온 김에 이제 지금 고3 수험생들은 아마 오늘 시험 보신 분들은 이제 시험이 끝났지만 앞으로 고2라든지 고1. 앞으로 시험 볼 분들을 위해서 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18111518331779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ᄋᄋ : 니들은 아닐거 같지? 다음은 니들이야~
man okok : 나는 중국 대륙이다, 대학 입시 당년에 매일 저녁 1 시까지 분전했고, 겨우 5 위의 중점대학교에 합격하였다.보아하니 두 나라 대입 시험은 어떤 일이라도 맞춰야 하는 것 같다. 한국어, 구글 번역, 哈哈.
감자 : 입시전략 : 목매달고 죽는다
Evelyn Ponce : your birthday is december 3 1979 spain
도코 :




















































































































망고복숭아 : 국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로 어렵게 나올줄 상상도 못했다 나름 공부했는네
수학은 1등급인게 위안.....
이몬스 : 고생했다 얘듀라~고생한 만큼 더 살기 좋아야 하는대 더 힘든 세상이라 어쩌면 좋아..

... 

#2019학년도수능재수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3e0b951b83dpoh89itibvya.org.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